/ / /
 탈모증
 
 남성형탈모
 
 여성형탈모
 
 반혼성탈모
 
 원형탈모
 
 휴지기탈모
 
 탈모자가진단
 







• 현재위치 :  > 탈모클리닉 > 휴지기탈모
 
휴식을 취하고 있는 머리카락 수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통 휴식기의 머리카락이 25% 이상 되면 이를 휴지기 탈모로 진단합니다. 우선 휴지기 탈모는 빠지는 머리카락 수가 많습니다. 정상인의 경우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의 수는 나이나 성별 인종등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보통 40-100개인 반면 휴지기 탈모환자는 120-400개 이상이나 됩니다.
 
 
머리를 땋는 등 강하게 잡아당기거나 산후 및 출생 후, 스트레스와 열병 후, 약물성 또는 기타 질환 때문에 발생합니다. 대개 하루에 빠지는 모발의 개수가 100개 이상이면 휴지기 탈모가 확실히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중 산후 탈모증은 아이를 낳고 난 뒤 2∼5개월 후 나타나며 주로 정수리 앞쪽 3분의 1 에서 시작됩니다. 전체 머리카락의 30%까지 빠지지만 몇 개월 후에는 멈추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열병은 장티푸스와 같이 고열이 나는 질병을 앓고 난 후 4∼5개월 정도 지나면 나타납니다. 그렇지만 이 경우에도 나중에 정상적으로 머리카락이 다시 납니다.
 
1) 두피의 만성적인 염증
두피에 심한 염증이 있거나 염증이 지속되면 모발이 가늘어지고 쉽게 빠지게 됩니다.
2) 갑작스런 체중 감량
체중을 갑자기 줄이면 체내 호르몬의 불균형이 초래되며 이로 인하여 모발이 빠질 수 있습니다.
3) 심한 질병
고열을 동반한 질환이 회복된 후에 모발이 빠질 수 있습니다.
4) 큰 수술
5) 각종 약제의 복용
여러 가지 약제들 중 휴지기 탈모를 유발하는 약제들이 있습니다.
 
 
1) 두피 염증 치료

2) 유발 원인 검사 및 치료

  유발 원인을 찾아내어 이를 치료하면 유발 원인이 없어지고 난 후 3-4개월이 지나면 탈모가 멈추고 모발이 다시 자라나기 시작합니다.
3) 동반된 탈모 치료
여성형 탈모와 동반된 경우가 흔히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모발이 회복되지 못하고 증상이 계속 악화되므로 여성형 탈모가 같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면 빨리 여성형 탈모에 대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